편집 : 2023.11.29 수 14:28
,
   
+ 로그인 독자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모아보기 보도자료
> 뉴스 > 문화/예술
       
BIAF2023,장편 대상 '치킨 포 린다!', 단편 대상 '열대의 눈'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 ‘기억의 정원’ 2관왕
아카데미 출품자격 얻는 단편 대상 <열대의 눈(Compound Eyes of Tropical)>
2023년 10월 25일 (수) 14:33:56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 장편대상-치킨포린다!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BIAF2023 장편 대상은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Se'bastien LAUDENBACH)의 <치킨 포 린다!(Chicken for Linda!)>가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속도감 있는 전개, 강렬한 색감과 심플한 그래픽으로 흥미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평을 내렸다.

심사위원상은 세피데 파시(Sepidenh FARSI)의 <사이렌(The Siren)>이 수상했다.
심사위원은 “실제 일어난 분쟁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적절하게 풀어냈다. 계속되고 있는 전쟁의 공포를 잘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화”라고 호평했다. 

우수상은 제레미 페랭(Je’re’mie PE’RIN)의 <마스 익스프레스(Mars Express)>, 브누아 슈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Sirocco and Kingdom of the Wind)>이 수상했다. 

관객들의 지지와 사랑으로 선정된 관객상은 개막작인 파블로 베르헤르(Pablo BERGER)의 <로봇드림(Robert Dreams>이 수상했다.

장편 심사위원은 알랭 우게토 감독, 마이클 아리아스 감독, 김나영(야옹이)작가가 맡았다.

코코믹스 음악상은 책 「바람의 왕국」 속 세계로 연결되는 통로를 발견하고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기 위해 시로코를 찾는 이야기를 담은 브누아 슈(Benoit CHIEUX)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Sirocco and Kingdom of the Wind)>이 2관왕을 차지하였다. 

심사위원은 “영화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장면을 잘 살리는 음악. 오페라 가수 셀마는 목소리 하나로 사람들의 혼을 부르는 느낌.”이라고 평했다.음악 심사위원은 노영심 작곡가, 박창학 작곡가가 맡았다.

   
▲ 단편대상-열대의눈

아카데미 출품자격을 얻는 단편 대상은 장 쉬잔(ZHANG Xuzhan)의 <열대의 눈(Compound Eyes of Tropical)>이 수상하였다. 심사위원들은 “훌륭한 비주얼과 소재에 따라 달라지는 섬세한 사운드 등 테크닉이 돋보이는 작품. 마지막 장면의 깨지는 소리 이후 정적이 일품.”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심사위원상은 “좋은 스토리, 고유한 관점과 스타일로 외로움과 갈망의 감정을 탐구하는 매력적인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은 닝크 도이츠(Nienke DEUTZ)의 <호텔 미라클(The Miracle)>이, 우수상은 야마다 나오코(YAMADA Naoko)의 <기억의 정원(Garden of Remembrance)>, 스티븐 어윈(Stephen IRWIN)의 <깨어난 세계(World to Roam)>, 플로러 언너 부더(Flo'ra Anna BUDA)의 <27>이 각각 수상하였다.

   
▲ 단편우수상,관객상 2관왕 기억의 정원

관객상은 야마다 나오코(YAMADA Naoko)의 <기억의 정원(Garden of Remembrance)>이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하였고, 애니비초이스는 정유미 <파도>가 수상했다.

단편 심사위원은 구병모 작가, 쉐드 브래드버리 감독, 톰 CJ 브라운 감독이 맡았다.

특별상인 한국애니메이션산업 협회장상은 세피데 파시(Seppidenh FARSI)의 <사이렌(The Siren)>이, 키노라이츠상 – 장편, 단편은 각각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의 <치킨 포 린다!(Chicken for Linda!)>, 앤드류 체스워(Andrew Chesworth)스의 <씩씩폭폭(The Brave Locomotive)>이 수상하였다.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상은 이타즈 요시미(ITAZU Yoshimi)의 <북극백화점의 컨시어지(The Concierge)>가, DHL상과 EBS상은 각각 존 머스커(John MUSKER)의 <나는 힙(I'm Hip)>, 아담 레비(Adam LEVY)의 <플러터(Flutter)>가 수상하였다.

SK telecom AI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는 티보르 바노츠키(Tibor BA'NOCZKI), 서롤터 서보(Saroata SZABo')의 <화이트 플라스틱 스카이(White Plastic Sky)>가 수상했다.

국제경쟁 학생 심사위원상은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훌륭한 테크닉으로 보여주며 절정으로 치달을수록 폭발적으로 나아가는 에너지가 있는 열정적이고 대담한 작품”이라고 심사평을 받은 쉬 위안(XuYuan)의 <사랑을 꿰매다(Sewing Love)>가 수상하였다.

 TV&커미션드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장상은 “이상하고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그 안에 귀여움이 녹아 있는 캐릭터가 인상적. 이상하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에게 ‘그 자체로 이상한 게 아니야’라는 격려를 준다.”는 심사평을 받은 파블로 롤단(Pablo ROLDAN)의 <올 더 베스트(All the Best)>가 수상하였다.

한국 단편 심사위원상은 정유미의 <파도>가 애니비초이스상에 이어 2관왕을 차지하였고 우수상은 전승배의 <건전지 엄마>가 수상하였다.

국제경쟁 학생/TV&커미션드/한국단편 심사위원은 문수진 감독, 유 유 감독, 앙트완 코폴라 프로듀서가 맡았다.

BIAF2023은 24일(화)까지 5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다시 26회를 맞이하는 BIAF2024를 기약한다.

양주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부천타임즈(http://www.bucheo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추천수 : 14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생생포토]김기표 변호사 출판기념회
'계남면사무소 습격항쟁!' 사실인가?
이용우 前부천시의회 사무국장, 유정주
유정주 의원, 29일(수) 부천에서
김광민 의원, '학교평가 지표, 임태
부천시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부천FC1995, 이번엔 웃는다! 준
'위안부 피해자 손해배상 항소심서 승
시 승격 50년과 조용익 부천시장표
부천문화원, 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315번길 14 포비스타 1414호 | 대표전화 032-329-2114 | Fax 032-329-2115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018 | 등록일:2005년 11월2일 | 사업자등록번호 130-19-41871
종별 : 인터넷신문 | 발행인겸 편집인 : 양주승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양주승
Copyright 2003 부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u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