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6.20 목 17:56
,
   
+ 로그인 독자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모아보기 보도자료
> 뉴스 > 문화/예술
       
BIAF2023,장편 대상 '치킨 포 린다!', 단편 대상 '열대의 눈'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 ‘기억의 정원’ 2관왕
아카데미 출품자격 얻는 단편 대상 <열대의 눈(Compound Eyes of Tropical)>
2023년 10월 25일 (수) 14:33:56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 장편대상-치킨포린다!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BIAF2023 장편 대상은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Se'bastien LAUDENBACH)의 <치킨 포 린다!(Chicken for Linda!)>가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속도감 있는 전개, 강렬한 색감과 심플한 그래픽으로 흥미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평을 내렸다.

심사위원상은 세피데 파시(Sepidenh FARSI)의 <사이렌(The Siren)>이 수상했다.
심사위원은 “실제 일어난 분쟁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적절하게 풀어냈다. 계속되고 있는 전쟁의 공포를 잘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화”라고 호평했다. 

우수상은 제레미 페랭(Je’re’mie PE’RIN)의 <마스 익스프레스(Mars Express)>, 브누아 슈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Sirocco and Kingdom of the Wind)>이 수상했다. 

관객들의 지지와 사랑으로 선정된 관객상은 개막작인 파블로 베르헤르(Pablo BERGER)의 <로봇드림(Robert Dreams>이 수상했다.

장편 심사위원은 알랭 우게토 감독, 마이클 아리아스 감독, 김나영(야옹이)작가가 맡았다.

코코믹스 음악상은 책 「바람의 왕국」 속 세계로 연결되는 통로를 발견하고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기 위해 시로코를 찾는 이야기를 담은 브누아 슈(Benoit CHIEUX)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Sirocco and Kingdom of the Wind)>이 2관왕을 차지하였다. 

심사위원은 “영화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장면을 잘 살리는 음악. 오페라 가수 셀마는 목소리 하나로 사람들의 혼을 부르는 느낌.”이라고 평했다.음악 심사위원은 노영심 작곡가, 박창학 작곡가가 맡았다.

   
▲ 단편대상-열대의눈

아카데미 출품자격을 얻는 단편 대상은 장 쉬잔(ZHANG Xuzhan)의 <열대의 눈(Compound Eyes of Tropical)>이 수상하였다. 심사위원들은 “훌륭한 비주얼과 소재에 따라 달라지는 섬세한 사운드 등 테크닉이 돋보이는 작품. 마지막 장면의 깨지는 소리 이후 정적이 일품.”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심사위원상은 “좋은 스토리, 고유한 관점과 스타일로 외로움과 갈망의 감정을 탐구하는 매력적인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은 닝크 도이츠(Nienke DEUTZ)의 <호텔 미라클(The Miracle)>이, 우수상은 야마다 나오코(YAMADA Naoko)의 <기억의 정원(Garden of Remembrance)>, 스티븐 어윈(Stephen IRWIN)의 <깨어난 세계(World to Roam)>, 플로러 언너 부더(Flo'ra Anna BUDA)의 <27>이 각각 수상하였다.

   
▲ 단편우수상,관객상 2관왕 기억의 정원

관객상은 야마다 나오코(YAMADA Naoko)의 <기억의 정원(Garden of Remembrance)>이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하였고, 애니비초이스는 정유미 <파도>가 수상했다.

단편 심사위원은 구병모 작가, 쉐드 브래드버리 감독, 톰 CJ 브라운 감독이 맡았다.

특별상인 한국애니메이션산업 협회장상은 세피데 파시(Seppidenh FARSI)의 <사이렌(The Siren)>이, 키노라이츠상 – 장편, 단편은 각각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의 <치킨 포 린다!(Chicken for Linda!)>, 앤드류 체스워(Andrew Chesworth)스의 <씩씩폭폭(The Brave Locomotive)>이 수상하였다.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상은 이타즈 요시미(ITAZU Yoshimi)의 <북극백화점의 컨시어지(The Concierge)>가, DHL상과 EBS상은 각각 존 머스커(John MUSKER)의 <나는 힙(I'm Hip)>, 아담 레비(Adam LEVY)의 <플러터(Flutter)>가 수상하였다.

SK telecom AI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는 티보르 바노츠키(Tibor BA'NOCZKI), 서롤터 서보(Saroata SZABo')의 <화이트 플라스틱 스카이(White Plastic Sky)>가 수상했다.

국제경쟁 학생 심사위원상은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훌륭한 테크닉으로 보여주며 절정으로 치달을수록 폭발적으로 나아가는 에너지가 있는 열정적이고 대담한 작품”이라고 심사평을 받은 쉬 위안(XuYuan)의 <사랑을 꿰매다(Sewing Love)>가 수상하였다.

 TV&커미션드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장상은 “이상하고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그 안에 귀여움이 녹아 있는 캐릭터가 인상적. 이상하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에게 ‘그 자체로 이상한 게 아니야’라는 격려를 준다.”는 심사평을 받은 파블로 롤단(Pablo ROLDAN)의 <올 더 베스트(All the Best)>가 수상하였다.

한국 단편 심사위원상은 정유미의 <파도>가 애니비초이스상에 이어 2관왕을 차지하였고 우수상은 전승배의 <건전지 엄마>가 수상하였다.

국제경쟁 학생/TV&커미션드/한국단편 심사위원은 문수진 감독, 유 유 감독, 앙트완 코폴라 프로듀서가 맡았다.

BIAF2023은 24일(화)까지 5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다시 26회를 맞이하는 BIAF2024를 기약한다.

양주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부천타임즈(http://www.bucheo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추천수 : 26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미니데이트'의 윤영아 미국을 매료시
유럽 기독교 재부흥 기반 마련…佛서
부천시 ‘공공심야약국’ 운영…늦은 밤
부천시, 인천출입국외국인청 공동주관
‘탄소중립 솔선’ 부천시, ‘1회용품
부천시, 조명산업 발전을 위한 조명기
부천시, 2024. 아동친화도시조성
부천시 콜센터 상담사, 행복한 민원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수석
임태희 교육감 “경기공유학교, 공교육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315번길 14 포비스타 1414호 | 대표전화 032-329-2114 | Fax 032-329-2115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018 | 등록일:2005년 11월2일 | 사업자등록번호 130-19-41871
종별 : 인터넷신문 | 발행인겸 편집인 : 양주승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양주승
Copyright 2003 부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u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