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8.10 수 10:17
,
   
+ 로그인 독자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모아보기 보도자료
> 뉴스 > 스포츠/연예
       
“얘들아 스키타러 가자”
꼭 알아야 할 안전 수칙 ...꼭 필요한 장비와 준비물 ... 타기전 꼭 스트레칭을…
2004년 01월 03일 (토) 00:00:00 부천타임즈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스키장에서의 과속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스키어에게도 상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실력에 맞지 않는 슬로프의 선택은 스키장에서의 안전을 무시하는 행동이라고도 볼 수 있다.
스키장에서 지켜야 할 수칙과 예절을 살펴보도록 하자.

1. 리프트 탑승 시 질서를 지키고 활주할 때는 전방을 잘 살펴 층돌을 피해야 한다.
2. 충돌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 될 때에는 소리쳐서 경고한 후 미리 넘어져야 한다.
3. 넘어진 자리에 구덩이가 생기면 메운다.
4. 정지나 휴식 시에는 슬로프 가장자리로 피 해야 한다.
5.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이용해야 한다.
6. 슬로프 중앙으로 걸어 올라가지 말고 불가 피한 상황이라면 슬로프 가장자리를 이용 한다.
7. 사고가 발생하면 신속히 근무자에게 연락하여 조치하도록 협조해 야 한다.
8. 복장을 단정히 해야 한다.
9. 슬로프 중앙에서 강습하지 말아야 한다.
lO. 스키운반, 취급은 바로 세워서 실시하여 타인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11. 스키장 안전수칙 등 안내판, 표지판을 읽 어본 후 행동해야 한다.
12. 스키어 모두가 양보하는 마음으로 스키장 예절을 준수해야 한다.

스키 복장은 적당히 따뜻해야 하며 활동이 자유로운 것이면서도 견실하게 만들어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한두 장 두꺼운 옷보다는 가벼운 옷을 여러 장 겹쳐서 입는 것이 더 따뜻하다.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된 후에는 개개인의 개성에 따라서 색상이나 스타일을 선택해 보자!

장비 : 스키, 폴, 부츠 또는 스노우보드, 부츠 (렌탈을 생각한다면 티켓예약시 신장(키)과 발치수를 정확하게 쓴다.)

스키복/장갑/고글/모자 : 렌탈도 가능하지만 자신의 것 한벌정도는 준비하는것이 좋다!
리프트권예약 : 인터넷으로 예약하는것이 현장에서 구입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다.(단 분출장소가 틀리므로 꼭 확인하고 간다.)

지갑/휴대폰 : 스키복으로 갈아입고 지갑,열쇠,휴대폰등 중요한것은 항시 휴대할것!
기타준비물 : 케이블락(잠금장치), 마른수건, 디카, 마스크, 헬멧, 500원짜리 동전, 썬크림등

스트레칭으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기분 좋게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기지개를 켰을 때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도 스트레칭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을 부드럽게 해 릴렉스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바로 스트레칭이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보다 수시로 실시하는 습관을 기르자. 쾌적하고 정확한 스크레칭을 하기 위해 다음의 10가지 포인트를 반드시 지키자.

1. 먼저 긴장을 푼 후 스트레칭 하자. 가볍게 뛰어본다든지 조용히 음악을 듣는다.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한 다음 스트레칭을 실시한다.

2. 강한 반동은 금물. 부드럽고 천천히 근육들을 늘려보자. 강한 반동을 동반한 스트레칭은 근육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3. 심한 통증을 수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확한 자세를 취한다. 고통은 참지 마라. 기분 좋은 자세를 유지한다. 근육을 늘리는 시간은 30초∼60초 정도가 적당하다.

4. 반복 스트레칭을 실시한다. 1회로 끝내지 말고 먼저 숨을 코로 깊이 들이마신 후 입으로 천천히 내뱉으며 근육을 늘린다.

5. 호흡은 멈추지 말아라. 숨을 멈춘 상태에서 무리하게 근육을 늘리면 위험하다.

6. 트레이닝 전후에는 반드시 실시하자. 스포츠 전엔 워밍업, 스포츠 후엔 릴렉션이라는 리듬으로 익혀나가자.

7.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천천히 어려운 것으로 옮겨간다. 처음부터 어려운 스트레칭을 실시하거나 근육에 부담을 주는 스트레칭은 하지 말자. 조금씩 근육의 상태를 파악해 가며 간단한 것부터 복잡한 것으로 강도를 높혀간다
 

부천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부천타임즈(http://www.bucheo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추천수 : 338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초선 시의원들 첫 급여 어디에 썼나?
[생생포토] 부천 역곡 상상시장 물바
염종현 의원 경기도의회 의장 당선
부천시,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상
이원규·황백조 부부 합동 시집 '사랑
부천아트벙커B39 몰입형 실감콘텐츠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개소 100일
부천시, 밤길 밝히는 안심귀갓길 확대
약용식물 ‘봉출’에서 급성 호흡기염증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315번길 14 포비스타 1414호 | 대표전화 032-329-2114 | Fax 032-329-2115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018 | 등록일:2005년 11월2일 | 사업자등록번호 130-19-41871
종별 : 인터넷신문 | 발행인겸 편집인 : 양주승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양주승
Copyright 2003 부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u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