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1.29 화 20:27
,
   
+ 로그인 독자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모아보기 보도자료
> 뉴스 > 문화/예술
       
詩로 물드는 축제 ‘시가 있는 경기(시경)’ 개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詩 품은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2022년 09월 29일 (목) 19:42:54 양주승 기자 webmaster@bucheontimes.com
   
 

 [부천타임즈:양주승 대표기자]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22 경기 시 축제 「시가 있는 경기(시경)」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시와 다양한 예술이 함께 하는 詩 문화의 장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시가 끊임없이 예술과 만나는 순간들을 축제에서 재현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시는 만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번 축제는 ‘시는 만난다’는 슬로건에 맞게, 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와 음악이 함께 하는 전야제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백일장, 낭독 공연과 토크콘서트, 시 강연, 시네마, 문화체험까지 각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7일 오후에 진행되는 “전야제”에서는 아카펠라 ‘아카시아’의 동심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루시드폴’과 밴드 ‘브로콜리너마저’가 시적인 가사의 포크뮤직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뒤이어 “시심으로 가는 길”에서는 다양한 언어와 기표로의 시를 공연으로 선보인다. 8일 오후에는 시인과 함께 하는 시 낭독회 “마음과 엄마는 초록이었다”를 비롯, 시 강연 “시를 만난 사람들”, 야외 버스킹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 백일장”도 준비되어 있다. 당일 시제를 공개하여 현장에서 시상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8일 오후 경기상상캠퍼스 사색의 동산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시상식에는 시어를 나누는 박 터트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그 밖에도 시를 다룬 영화 상영, 마켓과 문화체험 부스 등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내 기초문화재단인 광명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도 참여하여 각 지역의 시인을 다루는 전시와 공연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에서는 기형도문학관의 기획전시 ‘사진으로 보는 기형도’와 기형도 시인의 작품 ‘빈집’을 모티브로 한 김묵원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아트 공연 ‘사랑을 잃고 나는 쓰네’를, 의정부문화재단에서는 천상병 시인의 시를 캘리그라피로 담은 ‘천상병 시화전’과 천상병 시인의 동심을 이끌어내는 공연 ‘천상병 동심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에서 ‘시’를 주제로 한 첫 축제로, 시인 오은이 예술감독으로 참여했다. 축제를 기념하여 경기도 시인 40명의 시를 엮은 시집 ‘마음과 엄마는 초록이었다’가 함께 출간될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된 세부 프로그램 안내는 경기문화재단 또는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주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부천타임즈(http://www.bucheo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추천수 : 12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공익신고 했더니
[생생포토] 2022 부천시 성탄트리
[생생포토] 다문화 인생 사진전 "우
박성호 의원,부천아트센터 건축 총체적
경기도,"월드컵 응원, 안전대책은 도
부천시, 제1회 고리울 마을영화제 및
부천시의회, 부천시 구 복원 및 일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4회
제3대 부천도시공사 원명희 사장 취임
부천 상도초 6학년 세계문화박람회 개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315번길 14 포비스타 1414호 | 대표전화 032-329-2114 | Fax 032-329-2115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018 | 등록일:2005년 11월2일 | 사업자등록번호 130-19-41871
종별 : 인터넷신문 | 발행인겸 편집인 : 양주승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양주승
Copyright 2003 부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u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