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10.3 화 13:08
,
   
+ 로그인 독자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모아보기 보도자료
> 뉴스 > 지역
       
부천 시장에게 바란다. 말말말
부천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시민들의 목소리
2004년 01월 22일 (목) 00:00:00 양주승 기자 dong0114@netian.com

부천상동 테마영상문화단지내 '애견 파크'  건립과 관련 지난 16일 방비석 시장권한대행 과 주민대표간의 면담이 있었으나  주민과 시측의 주장이 엇갈려  결론 없이 끝났다.

이와 관련하여 상동 신도시 주민들의 반발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청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  민원게시판에  애견파크의 건립계획을 전면 취소하라는 상동 다정한마을 그린빌1단지 부녀회장 손윤정씨와  라일락 마을 이영수 주민의 글이 올라왔다.

평소 80만 부천 시민을  위해 혼신을 다한 열정으로 시정을 이끌어 주시는 방비석 부천시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장님! 저는 이곳 부천에서 태어나서 자란 부천 토박이 입니다. 옛날에는 장말 속칭 5번 종점이라고 불리는 현재의 중동에서 태어나 지금은 상동 신도시에 입주하여 생활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한 아파트의 부녀회장으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부천은 문화라는 화두를 주제로  영화, 만화 등 수준높은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쳐 명실공히 전국에서 가장 훌륭한 문화 도시로 변모하고있습니다. 저는 문화시민으로 부천에서 태어나 자란것을 큰 보람과 자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 부천시에서 상동의 문화단지내에 애견파크를 조성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경악과 함께 허탈감마져 들어 도저히 밤잠을 이룰수가 없습니다.

시장님!!저는 거두절미하고 한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에서는 아니 시장님께서는 부천시의 재정(애견센터를 유치할 경우 연간 4억7천만원의 세수확보예상)적인 이유와 완벽한 애견센터를 만들어 시민에게 전혀 불편없는 애견파크로 만들겠다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시장님 그것은 지금 상동주민 아니 부천 시민의 생각을 너무 모르고 하시는 말씀이십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얼마전 건설교통부에서 자동차 번호판을 새로히 선 뵈었다가 다시 디자인을 공모하여 새로운 자동차 번호판을 제작하겠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시장님 자동차 번호판하면 자동차의 번호만 인식할수있으면 됐지 디자인이 어떻고 글자모양이 어떻고 한게 무슨 필요가 있겠습니까? 그런데 왜 건교부에선 수백억의 예산낭비를 감수하면서 까지 부랴부랴 다시 제작하겠다고 했을까요?. 시장님!그것은 다름안닌 국민 정서 때문이었습니다.

국민들이 그런 형편없는 디자인은 더이상 안된다. 차의 이름표인 번호판 디자인의 수준이 너무 떨어져 국민의 정서가 분노했던것이지요!
물론 새로운 번호판의 번호가 옛것보다 번호 식별이 훨씬 용이 했슴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고 이에 건교부 장관은 국민정서의 심각성을 빠르게 캐치하고  재디자인 쪽을 택했던것이구요. 예산은 좀 낭비됐지만 참으로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저는 부천의 애견파트 사태를 볼때 한마디로 상동 주민 나아가 부천시민의 정서에 정면 반대되는 일을 부천시가 일방적으로 주민의 의견조차 묻지않고 강행하려 하는데에 큰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님께 올립니다. 이번 애견센터 유치에 있어 세외수입이 얼마가 되고, 개냄새나. 소음없이 완벽하게 애견센터를 짓겠다는 논리는 중요하지않습니다. 지금 상동주민은 분노하고있습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 소음, 굴포천 문제, 상동의 불법주차문제 등 산적한 문제들을 방치한재 또 다른 애견센터 문제를 만들어 내는 부천시의 탁상행정에 분노하고 경악하고 있는것입니다. 주민의 정서를 몰라도 너무 모르는 부천시에 그 분노는 곧 폭발할 지도 모릅니다.

시장님! 분명한건 상동 문화단지 한복판에 개들을 위한 패스티벌을 펼치는 것은 삼페인을 터트려도 한참일찍 터트리는 시대착오적인 처사입니다. 시장님! 위사항은 진정으로상동을 아끼고 부천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건의드리며 이것외에 상동의 현안사항에 대한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맺을까합니다.

첫째 상동 테마파크 애견센터 유치를 전면 취소하여 주십시오!
둘째 상동외곽순환고속도로 소음과 분진대책을 하루속히 해결해 주시고 현재 진행사황과 계획을 밝혀 주십시요!
셋째 굴포천 악취와 오염문제를 하루속히 해결해 주시고 지금까지의 과정과 향후 계획을 밝혀 주십시오
넷째 상동의 불법주차문제를 강력히 단속해주시고 단속계획을 밝혀 주십시오.
다섯째  부천시외버스터미널 상동이전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십시오

주민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시장님의 고뇌에찬 답변을 기대하며 이만 맺을까합니다. 우리의 고유 명절 설을 맞이하여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부천시의 발전과 행운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다정한마을 그린빌1단지 부녀회장 손윤정 올림.

시정에 바쁘신 시장님 안녕하십니까
저는상동라일락 마을에 거주하는 입주민 이영수 입니다. 문화도시,환경도시를 표방하는 부천의 명소 영상문화단지에 5000평 애견센터라니요?

강아지 140마리를 전시하여 총공사비50-60억을 들여 1년에 부천시에4억7천이라는 임대료를 내기위해서는 해당 입주업체에서는 과연 어떤식으로 운영할까요,
그들이 제시한 설명서에는 90%이상 환경오염이 안된다고 하였으나그말을 믿는 주민들이 과연 몇이나 되겠는지요.

예를들어 애견센터내에 강아지수영장.강아지쇼.강아지임대.강아지결혼식등 여러가지가 계획되어 있는다는데. 이를위해서 환경등 모든시설을 50-60억들여 최첨단으로 시설을하기로 설명서에는 기재가 되어 있지만  해당입주업체가 자선사업단체가 아닌이상 수익을 남기기 위해서는 서류상그럴듯하게사업설명을 하고 시공과정에서는 관계공무원의 묵인하에 대충대충 할겄이 삼척동자도 알것입니다.

또한 강아지 140마리만을 전시한다고 하였는데 이를구경하기위해 또는 자기의 애완견을 각종행사에 참석시키기위해 강아지를 너도나도 아파트주변 진입로등을 통하여 데리고 올때 강아지털이며 강아지똥이며 이러한 환경오염등은 무었으로 설명 하시겠습니까.
이러한 의문점에 대하여 명확한 답변바라며?? 소음과 먼지 속에서 하루하루를 스트레스를 받으며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위하여 애견센터는 유치하지말아주시기를 바람니다.

상동 라일락 마을 입주민 이영수 올림

양주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부천타임즈(http://www.bucheo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추천수 : 282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설훈 부천시을 대의원 단톡방' 시끌
[생생포토] 부천 정치인들 추석 민심
22대 총선, '부천을' 최대의 격전
김정호 의원,설훈에게 "선배 대접 받
목일신문화재단,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부천시, 특정 정치인 현수막만 집중
제12회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 기관
유정주 의원, 공항 주변 지역 건폐율
유언장 쓰기 운동과 유산기부 캠페인
김행·유인촌·신원식, 여론조사 결과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315번길 14 포비스타 1414호 | 대표전화 032-329-2114 | Fax 032-329-2115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018 | 등록일:2005년 11월2일 | 사업자등록번호 130-19-41871
종별 : 인터넷신문 | 발행인겸 편집인 : 양주승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양주승
Copyright 2003 부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ucheontimes.com